카테고리 없음

24.01.05

jjon-jonny 2024. 1. 5. 23:59

24년도의 첫 일기이다. 코딩일기를 쓰거나 일반 일기를 쓸 것이다.

추후에는 분리를 할 것이지만, 지금은 5일의 하루가 거의 다 가고 있어서 급한 마음에 여기다가 적는다.

그래도 하는게 중요하니까..

 

공부를 하는 것도 중요하다. 체계적으로 하는 것은 더 중요하다. 그리고 아웃풋을 할 수 있어야 한다!!

 

나는 오는 anki라는 암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컴퓨터로 코딩 공부를 하고, 문제를 만들고 앱과 연동시켜서 

짜투리 시간에 지속적으로 암기하려고 한다. 알고리즘이 어떻게 되든 간에, 사실 중요한 것은 프로그램처럼

사람도 입출력이 가장 중요하다. 사실 어떻게 보면 입출력이 전부인 세상인 것 같다.

 

사실 어떻게  해야 겠다고 결심한 것은 아직 없다. 오늘 저녁에는 anki를 어떻게 활용할지 보고 자고, 내일 아침에 일어나서

방 청소좀 하고, 여권 정보좀 입력하고 학원 가기 전에 코딩 공부좀 해야겠다.

 

흠.. 앞으로 매일 일기를 남길 것이고, 주로 코딩과 관련되거나 나의 자기개발과 관련되어서 올릴 것이다. 그날에 코딩을 안했더라도 일기형식으로 오늘 무슨생각을 했고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최소한으로 올릴 것이다. 의미없는 하루는 없다. 매일 매일이 소중한 하루이고 매일매일이 나를 바꾸는 하루라는 생각을 명심하자!!

 

오늘 느낀 문제점이 하나있다.. 생각보다 코딩을 할때 공부시간이 비체계적이라는 것. 쉬는 시간이 애매하다는 것.. 그래서 체계가 떨어진다. 아 나는 10분만 쉬어야지 했는데 30분 쉬고있고 공부도 즉흥적으로 하고, 그래서 진도도 못나가고.. 흠 참 어려운 문제이다. 체계적으로 하되, 나의 이해도 따라가야 하고..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그리고 시간도 부족하다. 늦잠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중간중간의 쉬는 시간, 그리고 그냥 아무생각없이 버려지는 시간들이 많은 것 같다. 나를 통제하자. 내가 지금 유일하게 바꿀 수 있는 것은 나 자신이다. 바뀌자!!

첫 일기 끝!